티스토리 뷰

Business

[Business] 기업용 공인인증서 발급

인생이글케쉬우냐 2013. 10. 10. 20:35

개인사업자라도 세금계산서 발행하려면 기업용으로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다.


공인 인증서 발급을 받기위해선 기업으로 은행 계좌 개설이 필요하고

은행에서 계좌를 개설하기 위해선

신분증, 사업자등록증, 도장(사인도 됨) 그리고 OTP(일회용 비밀번호 생성기)가 필요하다.


OTP를 소지하고 있는게 있으면 그것으로 연결해주고 없으면 5000원을 주고 새로 받으면 된다.

인터넷뱅킹을 할때 기업인터넷뱅킹은 보안카드 대신에 무조건 OTP를 써야한다고 한다.


오늘 낮에 기업은행에 다녀와서

집에오자마자 홈페이지에 접속했다. 

3일이내에 이체 비밀번호를 적지 않으면 다시 은행에 가야하므로 이번엔 바로 진행하기로 했다.

(http://www.ibk.co.kr)


그런다음 공인인증센터를 누르면 인증서 발급으로 들어가서 선택해 공인인증서를 받았다.




공인인증서 발급/재발급을 누른다.




이용약관에 동의한다.





발급구분에 기업용을 선택하면 사업자 등록번호를 적는 란이 뜬다. 

이때 사업자 등록번호와 기업용으로 개설한 계좌의 번호 및 비밀번호를 적으면 된다.




공인인증서 종류는 총 3가지가 있다.

한국정보인증의 공인인증서는 여러가지로 다 사용할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비용이 11만원이므로

나같은 영세한 개인사업자는 번거로와도 4400원짜리 두가지를 이용하는 것으로.. 쿨럭..

일단 인터넷 뱅킹을 위해 첫번째 은행/신용카드/보험용을 먼저 발급받고 

다시 발급 과정을 거쳐서(공인인증서 발급화면으로 돌아가서 해야됨) 전자세금용 공인인증서를 받았다.


오늘 들어간 총 비용 

공인인증서 2개 8800원 + OTP 5000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