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Business

[Zadusoft] LOL Party, 롤파티

인생이글케쉬우냐 2013. 10. 8. 13:42

남군과 가끔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했었던 게임 LOL.

회사 다닐때는 퇴근시간이 한참이 지나도록

집에도 안오고 연락도 두절될 때가 간혹 있었는데

이럴 땐 - 보통 금요일 저녁의 일이었다 -

회사에서 동료들과 LOL을 하고 있던 적이 많았다.

 

LOL을 하고 있는 거면 폰으론 연락이 안되도

- 게임중일땐 손가락이 키보드에서 떠나질 못하므로 -

게임내 채팅으로는 대화가 되서

나도 접속을 하고 말을 걸어야 하는데

애 둘을 보다보면 일일히 컴터를 키고 게임을 실행하고

게임에 로그인을 하는 것 자체가 굉장히 버거운 일이었다.

 

이럴때 유용했던 것이 영문으로 된 LOL 채팅 앱을 통해

원격지(회사)에 있던 남군의 상태를 확인하는 것이었다.

 

다만 대부분의 앱들이 그렇듯이 이 앱도 완전하지는 않아서

로그인 상태가 오래 되면 오래된 정보를 그냥 보여주는 경우가 많았다.

즉 내가 앱을 완전히 끄고 다시 로그인을 하지 않으면

믿을 수 있는 정보가 아니다.

 

 

최근에 안드로이드 앱을 이것저것 만들어 보기로 한 이후로는

작은 것도 아이디어가 되고 기획이 된다.

 

그 중의 하나가 "롤 파티(LOL Party)"다.

차후 버전에는 매끈하게 채팅도 가능하도록 버전업이 되는데

일단은 내가 등록한 롤 친구가 게임을 끝냈을때 알림을 받는 기능과

롤 전적을 조회해 볼 수 있는 기능이 주된 기능으로 들어가 있다.

 

이 앱의 목적은

현재 진행중인 게임이 끝나는 시점에 알림을 주어

같이 파티 맺고 함께 게임을 할 수 있도록 하는데에 있다.

- 뭐 용도야 사람에 따라서 다르게 쓰여질 수도 있겠지만 -

 

일단 한국어를 기준으로 개발을 했고,

차후 버전에는 영문도 가능하게 할 예정이다.


만약 LOL에 접속중인 아이디로 앱으로도 접속하면 LOL 접속이 끊긴다.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

이 점은 유의해야 할 것 같다.

 

 

 

 

 

 

 




[ 1.2.1 버전 추가 화면 ]


     



     



 

간단한 사용법
- LOL 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로 로그인하면 친구들의 접속여부와 게임 진행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친구목록 우측의 화살표 버튼을 클릭하면 친구들의 최근전적 조회 및 알림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초기 버젼이라 버그가 있을 수(많을 수..) 있습니다. 발견하시면 제보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주요기능

- LOL 상의 친구목록 확인

- 친구의 게임중인 캐릭터 및 게임상태를 실시간으로 확인

- 친구의 접속 및 게임종료 알림 기능

- 친구의 최근전적 보기

- 그룹별 친구목록 관리


1.2.1버전 추가된 기능

- 친구와의 채팅기능

- 소환사이름으로 전적 검색 기능 추가

- 전적검색 화면에 솔로탱크 티어 추가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kr.co.zadusoft.h2lolchat]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