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예전에 알던 친구들이 입에 달고 살던 말이 있다.

"인생은 한큐"


친구들이 아니라 선배들이었나..?

아무튼 정확히 누가 했던 말인지는 기억이 잘 안나는데,

당구 큐를 한번이라도 잡아본 사람이라면 무슨 의미인지는 다 아는 말이었다.


아직 아기들이 너무 어려서 손이 많이 필요한 시점이다보니

선뜻 상주로 프리 뛰기도 힘들고-.

저녁마다 하나는 유모차에 태우고 하나는 업고 둘이 밖에 산책을 하다가

이런 저런 이야기를 많이 하게 됐고,

그러다보니 남군이랑 같이 이것 저것 자잘하게 기획하고 개발하기 시작했다.


특별히 수입은 없다보니 아무래도 로또에 눈이 가고

철학관 아저씨가 나나 남군 팔자엔 도박이나 로또 운은 없다고 했으니

로또 추출 번호에 대해 확률적인 방법을 생각하게 됐다.


45개의 공들 중에서 1번공이 나올 확률은 1/45지만

처음에 1번공이 나오고 다음번에도 1번공이 다시 나오려면 1/45 * 1/45가 된다.

이런식으로 단회차에 대한 단순 확률(1/45)를 생각하는게 아니라 

회차가 거듭될수록 변화되는 확률을 적용해서 공을 뽑아내는 방식으로 코드를 짜봤다.


그동안 로또에 그다지 관심이 없었기 때문에

알고 있는 정보도 적어서 구글링을 해보다

후나츠사카이 라는 로또 명인에 대한 글도 읽게 되었다.

94회차에 걸처 연속당첨이라니..


일본 로또와 한국 로또는 공의 갯수가 다르지만 뽑는 방식은 유사하기때문에

한국로또방식으로 적용해서 번호 추출하는 것도 기능으로 뽑아 넣었다.


그 외에도 

관심번호를 저장하고 관리한다거나,

매주 토요일 발표후에 관심번호목록과 비교해서 

각각의 번호가 당첨됐는지 여부를 알림으로 받을수도 있고,

번호별 통계도 지원하는 등,

남군에 의해 여러가지 기능이 추가되었다.


처음 생각해내고 기획서를 만들때까진 나의 허접한 아이디어 및 기능들과 해태눈식 디자인이었는데

남군손에 의해 개발이 완료된 시점엔 그럴사한 앱이 되어있었다.


내가 바라던 "단순함,명료함,정확함,다기능적"을 표현한 느낌이랄까..


아무튼 남군! 

수고많았어!! 

앞으로도 부탁해!!!






    


    


    


불쌍한 중생 돕는 샘치고 많이 많이 다운 받으시고(무료임) 로또 당첨되서 대박나시길.. +_+[http://zadusoft.tistory.com/]


반응형